티스토리 뷰

4년 넘게 5년 가까이 사용하던 치후 360 S6을 너무도 잘 쓰다가 물걸레 갈아주고 매트 치우는게 넘 힘들어서 우연히 네이버스토어에서 보던 한성 jonr p20 pro 를 한마디로 충동구매하여 질러버렸다.
새로운 로청 구입히려는 주요기능은 아래 정도였다.
1. 물걸레 매트 자동전환 기능
2. 한국 정식 출시 제품-한국어버전 지원/AS
3. 저소음에 강한 흡입력
4. 알아서 잘 청소하는 거

하이엔드니 뭐니 로보락스로 가격 거품만 있는거는 아예 제외하고 50만원대 이히에서 살펴보다가 샤오미를 보게 됐는데 역시나 샤오미는 가성비로 밀어 그런지 기본 기능이 동급 다른 브랜드에 비해 항시 딸린다.
흡입력도 딸려, 기능도 뭔가 하나는 빠져, 그냥 샤오미 이름값에 기대는게 첫 로청인 치후360 살때나 달라진게 없다.
그때도 샤오미가 워낙 가성비 로청으로 유명해서 사려고 봤더니 치후 360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은 제공도 안하고 가상벽이네 뭐니 복잡한 설정에 흡입력도 낮고 물걸레도 후졌었다.
역시나 5년 지나누지금도 샤오미를 살까 고민하니 주저하다가 누군가 검색 댓글에 가성비는 한성 jonr이라고 추천을 하여 검색하니 마침 네이버스토어 쿠폰 세일이라 세일기간 끝날까 싶어 일단 주문 결제 고고!!
  일단 샤오미보다 흡입력이 훨씬 쎄고, 물걸레ㅜ자동리프팅에 한국 정식 발매 AS 2년 지원, 일단 구매 조건은 모두 흡족.
가격대도 쿠폰 먹여 40만원 이내!
당장 결제 때리고 배송 기다림. 연말이라 새해 되기 전배송됨
기존 치후 S6을 사실 너무 만족하며 썼던터라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가 컸다.
받아보니 그만큼 덩치도 큼!
기존 로청을 침실에 설치했는데 덩치가 커서 충전위치랄 바꾸니 넘 부담스러 일단 그대로 위치 고정.

설치 후 충전 완충하고 맵핑 시작!
그런데 사용설명서에 맵핑에 대한 기본 내용이 없다.


맵핑하는데 클리어맵핑, 퀵맵핑 두가지를 선택하게 되어 있어 제데로 하려고 클리어맵핑을 선택했다.
청소모드는 기본으로 흡입+물걸레로 해놓고 맵핑 시작!
맵핑하다가 중간마다 다시 와서 물걸레 자동세척을 한다. 아주 들락날락!!
맵핑할때는 그냥 흡입으로 할껄! 맵핑 시긴이 너무 걸렸다. 근데 맵핑지도를 보니 없는 공간이 방5로 잡혀있다?
바로 톡톡으로 한성에 문의하니 초기화 후 재맵핑을 하란다. 고객센터는 친절하고 피드백도 빠른편.
그러나 상담원이 기본 기술적 사항을 숙지하여 알고 상담하는게 아니라 아주 기본적인 내용도 나중에 확인 후 피드백 답변하는 방식이라 절차가 더 걸린다.

기존 클리어맵핑 지도 삭제하고 물걸레 제외, 소음이 커서 저소음으로 바꾼 후 이번엔 퀵맵핑 시작!
퀵맵핑은 집 전체 스캔하는데 단 6분 걸림. 그리고 아까처럼 이상한 공간 잡히지도 않음.

아효~ 이럴줄 알았으면 그냥 퀵맵핑할껄. 괜히 삽질한 느낌. 저소음이라서 소음은 표준보다 확실히 줄었다.
그리고 다시 흡입+물걸레로 변경 후 청소 시작

청소시 소음은 줄었는데 물걸레 세척 소리랑 스테이션 도착음이 참 크다.

만족스러운 점은 물걸레가 벽이나 가구 표면 바로 옆까지 나와서 청소 누락된 공간이 없다는 점!
이건 기대 안했으나 의외로 충족한 아주 좋은 기능. 샤오미에난 전혀 없던 기능 같다. 샤오미 x10+,20 후기에서는 이런 게 단점으로 지적된걸로 본 기억이 난다.

로청 사고난 이후에 로청 카페를 가입했다.
열받게시리 난 싸게주고 샀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매일 들어가는 알리에서 35만원에 팔있단다. 네이버랑 같은 사은품에 as지원되는 국내정발판매로…
아후 짜증나! ㅋㅋㅠㅠ

그래도 네이버에서 더 비싸게 안주고 사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며ㅠ 포토후기로 사은품이라도 받으려고 한다.

결론
한성 JONR P20 pro 만족점
1. 흡입력, 기능 대비 가성비 좋음 (동급 최강)
2. 국내 as 지원 등도 우수한 편
3. 샤오미보다 훨씬 좋은 듯

아쉬운점
1. 사용설명서 내용이 너무 부실함
기본 기능 소개나 내용 심지어 맵핑 기능조차 설명서(요약,기본 모두) 에 안들어 있음. 그래서 기본 내용을 매번 고객센터에 물어봐야함
2. 고객센터 기술지원 상담이 없음. 일반 상담원이 전달하여 피드백 주는 방식.
=>어려운 내용도 아닌데 상담원한테 기본 내용 교육해서 바로 응대가능하게 했으면 함. 너무 단순한 내용까지 확인 후 연락준다니 답답
3. 소음이 너무 큼 ㅠ 치후 쓰다가 차이가 큼
4. 한국어 음성이 넘 기계음이라 거부감 작렬. 치후랑 넘 비교됨
5. 청소 시간이 많이 걸림
로청 카페에서 한성 꺼 가성비라면서도 3-5번은 얘기가 나오는 부분이다.
그래도 매번 매트 안치우고 물걸레 청소 해주고 누락된 곳없이 자동걸레 세척에 건조까지!! 전체적으로 만족한다.
제발 뽑기운 있어서 고장 없이 계속 잘 쓰길!!

치후 360 s6 5년 가까이 쓰면서 고장 한번 없고 심지어 배터리도 닳지도 않았다.

한성에 제안하고 싶은 점
1. 포토후기 사은품 줄때 청소기 사진만 볼게 아니라 사용설명서나 지원 앱 내용도 차고하길 바란다.
사용설명서나 지원앱이 생각보다 넘 부실해서 사고나서 당한 느낌…
그래서 후기에 일부러 지원앱 기능 보라고 화면 캡처를 넣었다.
아무리 사은품 포토후기라도 의미없이 복붙하는 후기를 뭐하러 양산하는건지. 진짜 후기 참고하려고 해도 내용 없고 건질거 차고할거도 없이 다 똑같은 복붙후기임.
2. 사용설명서랑 고객기술상담 개선해주면 좋겠다.
어찌 기본 맵핑 내용도 사용설명서 빠져있는지. 사용설명서가 넘 부실하다.
3. 과대포장 금물! 포장박스가 넘 큰데다 2주이상박스보관이라고 하니 부피땜에 참 곤란함.

그외 로청 사면서 다시 느낀게 울나라 사람들 종특인 비합리소비의 단면을 다시 한번 발견함.
무조건 비싸고 하이엔드 지향하는 종특으로 울나라만 오면 뭐든 비싸지는 k패치가 되는 배경이다.
별 크누기능 차이도 없는데 로보락스 이백만원 가까이 되는거 사놓고 자만추(자기만족추구) 하는 인간들이 자랑질 허세부리는거 참. 그럼서 가성비 상품 까내리며 하이엔드 어쩌구 ㅇㅈㄹ
로보락스 언제부터 비쌌다고 ㅋ 하여간 허황 마케팅 거품 마케팅에 돈 쓰는데 뭐 있다니까 ㅋ
참 어디서 글케 돈 들을 잘 버는건지
하긴 5평 원룸에 살면서 tv는 거거익선이라며 75인치 사는 인간도 있긴하다. 월세 밀리며 bmw몰고 다니는 놈들부터. 아이폰 1년마다 바꾸는 넘들까지.
그런 넘들은 얼마나 돈을 쉽게 벌어서 돈지랄을 하는걸까?

하여간 이번 로청은 치후보다 더 오래 잘 써서 뽕 뽑았으면 하고 AS할일도 없기를 바란다.

* 인스타+포토후기 모두 사은품 주세욥!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